'결혼의 가치를 빛나게 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Campus Square

Life & Culture

추위를 이겨내는 난방 아이템

리스트
찬바람이 몰아치는 계절에는 따뜻한 방 안에서 한가롭게 누워있는 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죠~ 보일러를 빵빵하게 틀어 놓고 싶지만 난방비 걱정에 잠시 멈칫하게 되는데요.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덜어줄 다양한 난방 아이템들이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04.jpg

단열 시트


이미지3.jpg

[사진출처 : pixabay]
겨울철 실내 온도가 낮아지는 주된 이유는 밖에서 들어오는 바람때문입니다. 바람이 들어오는 것만 막아도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흔히 '뽁뽁이'라고 말하는 단열 시트를 창문에 붙여주고 문틈에 문풍지를 붙이면 보일러 없이도 실내 온도를 2-3도가량 높일 수 있어요.


04.jpg

코타츠 

이미지2.jpg

[사진출처 : pixabay]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 보면 담요로 둘러싸인 테이블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앉아있는 장면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코타츠'라는 이름의 난방 기구인데요.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고 해요. 코타츠를 설치하면 난방 효과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일석이조를 노릴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 코타츠 안에 들어가 귤을 까먹는 상상만 해도 몸이 녹는 듯하죠?!



04.jpg

난방 텐트

이미지1.jpg

[사진출처 : pixabay]

야외 캠핑을 갈 때 빼놓지 않는 필수 아이템 텐트! 난방 텐트는 겨울철 실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텐트입니다. 텐트를 실내에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낯설게 느껴지지만 외풍을 막아주어 훨씬 따스한 잠자리를 만들 수 있어요. 천장에 조명을 설치할 수 있는 텐트는 안에서 책을 읽을 수도 있어 나만의 아지트로 활용하기에도 딱이랍니다.


04.jpg

물주머니

이미지4.jpg

[사진출처 : pixabay]

잠자리에 들 때는 이부자리가 따뜻해야 숙면을 취할 수 있죠. 물주머니에 뜨거운 물을 넣은 뒤, 이부자리에 넣어 놓으면 온기가 도는 잠자리를 만들 수 있어요. 물주머니를 구입할 때는 물이 새지는 않는지 뜨거운 물을 넣어도 소재의 변형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나날이 추워지는 날씨에 난방비 걱정 역시 불어나는데요. 추운 날씨만큼이나 매서운 난방비에서 자유롭고 싶다면 다양한 난방 아이템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