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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대기상태는? 미세먼지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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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사로운 햇살을 따라 가벼워진 옷차림을 보면 완연한 봄이 찾아온 듯 합니다. 매년 봄마다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역시 찾아왔는데요. 지난 겨울부터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 상태가 굉장히 안 좋아졌다고 합니다. 호흡기에 큰 문제를 부를 수도 있는 미세먼지! 과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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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그 위험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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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pexels]

미세먼지가 위험한 이유는 그 크기가 몹시 미세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크기가 너무 작기때문에 호흡기에서 걸러지지 않고 폐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기관은 호흡기관이고, 그 다음으로는 눈과 피부입니다. 미세먼지는 몸 안으로 한 번 들어가면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서 계속 머물러 위험성이 더욱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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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어떻게 대처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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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pexels]

미세먼지를 대처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미세먼지를 피하는 것입니다. 매일 아침,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실외에 머무르는 시간을 조절하세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되도록 외출을 자제해야겠죠? 미세먼지 수치는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에어코리아 홈페이지(airkorea.or.kr), 기상청 예보 또는 모바일어플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수치가 80 이상이면 주의를 해야 하고, 200 이상이면 실외활동을 삼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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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를 막기 위한 필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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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pixabay]

외출 시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 실내환기를 하기보다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등의 기본적인 생활습관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마스크는'KF 수치'가 기재된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수치가 높을수록 많은 미세먼지를 걸러낸다고 합니다. 또한 눈은 가장 많이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부위인데요. 눈이 심하게 뻑뻑하고 건조하다면 세안액으로 눈을 세척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은 실내에서도 안심할 수 없기에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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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로 인해 대기환경이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게 갠 하늘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