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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푸드! 내 몸을 위한 건강한 식단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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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O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남녀 대다수는 '간편한 외식을 선호하지만, 결혼 후에는 배우자와 함께 끼니를 챙기고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건강한 식단에 대한 미혼남녀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는 설문 결과였습니다. 오늘은 우리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줄 9가지 '슈퍼푸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슈퍼푸드란,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들을 제거하고 꼭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충분히 함유한 식품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이들은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어떤 슈퍼푸드가 나에게 필요한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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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을 가볍게 만드는 슈퍼푸드
365일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당신을 위한 건강한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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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Pixabay]


1년 365일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나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종종 작심삼일로 끝나고 맙니다. 칼로리를 과하게 줄인 식단이나 한 가지 음식만을 반복해서 섭취하는 일명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해 변비, 우울증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슈퍼푸드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유지 한다면, 과식이나 폭식을 예방하며 건강하게 예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포만감을 주는 과일로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의 풍부한 섬유질이 변비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 또한 몸 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식사 전후나 간단한 아침 대용으로 사과를 먹는다면 식단 조절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역시 포만감이 뛰어나 체중감량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많은 분들의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메뉴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 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가 아무 맛도 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던 분들도 그냥 먹다 보니 양배추의 건강한 효과에 중독(?)되었다고 합니다. 밍밍한 맛이 싫으시다면 양배추 찜을 만들어 된장이나 쌈장에 찍어 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된장과 쌈장을 드신다면 안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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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PEXELS]

▶치아시드
'치아시드'를 들어보셨나요? 치아라는 식물의 씨앗입니다. 치아시드 역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외국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 찾는 음식이라고도 알려진 이 식품은 포만감을 주면서도 소화를 촉진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몸 속의 지방을 분해하고 안 좋은 독소들을 배출시키는 것도 돕는다고 합니다. 씨앗이 수분을 충분히 머금었을 때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하는 치아시드는 액체와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음료와 함께 간편이 섞어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은 물론, 혼자서 끼니를 챙기기 번거로운 싱글족들을 위한 슈퍼푸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
몇 년 전, 가수 이효리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지며 우리나라에서는 '렌틸콩' 열풍이 불었습니다. 렌틸콩은 인도의 주식으로 우리나라에서 옛날부터 먹어온 녹두와 비슷합니다. 풍부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로 미국의 공신력 있는 건강 전문 잡지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철,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더불어!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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튼튼한 몸을 만드는 슈퍼푸드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최고의 식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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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Pixabay]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보약을 먹은 효과를 내는 슈퍼푸드를 소개하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 빛은 '리코펜'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이 산화되는 걸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비타민A, 비타민B도 풍부하답니다! 아침에 하나씩 갈아 마시는 걸로 편리하게 식사를 대체할 수도 있으니 꼭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버섯
허준의 동의보감에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는 버섯은 예로부터 사랑 받아온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버섯이 함유한 양질의 단백질과 무기질이 우리가 기운을 내도록 도와주고, 풍부한 섬유질이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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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PEXELS]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성분들이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몸이 노화되는 속도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언제나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싱글들은 브로콜리를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감
감은 포도당과 과당이 풍부한데, 이러한 영양소는 몸에 빠르게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을 드시면 피로가 풀리는 걸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감은 피로회복은 물론 비타민A, B, C도 고루 갖추고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감잎차는 혈압과 관련된 질병이나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연어
연어는 DHC와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두뇌활동과 면역기능을 증진 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연어는 풍부한 영양소는 물론 그 감칠맛으로 특히 수험생과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최근 연어를 재료로 하는 음식점이 많이 생겨나는 것만 보아도 연어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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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PEXELS]


지금까지 9가지 슈퍼푸드의 종류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필요한 음식들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셨나요~? 풍부한 영양가로 사랑 받는 슈퍼푸드지만, 몸의 상태에 따라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고 하니 본인에게 필요한 슈퍼푸드가 무엇인지 꼼꼼하게 점검한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올바른 식단으로 건강을 지키는 당신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