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답하다'

Campus Library

박수경의 결혼캠프

동두천시 부모세대 공감특강

리스트
타이틀.png

결혼 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역시 자녀의 결혼 문제입니다. 자녀 결혼을 위해 부모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은 과연 무엇일까요? 경기도 동두천시 아름다운 문화센터에서 열린 <부모세대 공감 특강>에서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가 자녀의 결혼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02.jpg 

이미지1.JPG

동두천시는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사회적 공감 분위기와 가족 친화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하여 찾아가는 인구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결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결혼정보회사 듀오도 동두천시 결혼 아카데미에 힘을 보탰습니다.


02.jpg 

이미지2.JPG

결혼 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달라진 결혼 생각과 배우자 선택 기준, 자녀와 부모가 바라는 이상적 배우자상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결혼 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많이 참석하여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02.jpg

이미지3.JPG


자녀의 결혼은 부모와 자녀 사이 감정의 골을 깊게 만들 수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와 XtvN '한쌍'이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남녀는 결혼 상대를 결할 때 '가치관'에 이어 상대방의 '부모님', '직장'을 기준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반면, 부모는 자녀의 결혼 상대뿐만 아니라 연애 상대를 볼 때도 '직장'과 '부모님'이 중요하다고 답해 세대 간 생각 차이가 드러났습니다. 결혼에 대한 자녀와 부모의 인식이 사뭇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02.jpg

이미지4.JPG

좋은 사람이 있으면 결혼하겠다는 말은 곧 좋은 사람이 나타나지 않으면 결혼하지 않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부모들은 요즘 젊은이들의 눈이 너무 높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자녀세대의 눈을 높인 것은 부모세대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02.jpg

이미지5.JPG

결혼으로 우리는 성숙한 인간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번 동두천시청 결혼 특강을 통해 미혼남녀와 결혼 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의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결되었기 바랍니다. 결혼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오늘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