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답하다'

Campus Library

박수경의 결혼캠프

지니 로메티 IBM 회장과 박수경 대표와의 만남

리스트

6789_123.png


봄기운이 완연한 3월, 박수경 대표는 한국 IBM이 주최하는 여성 리더들을 위한 모임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15명의 여성 리더들이 자리를 함께했는데요, 참석자들은  ‘Women in Business' 라는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조직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했습니다. 


 

03.jpg


결캠등록1.jpg


주최 기업인 IBM 최고경영자인 지니 로메티 회장이 직접 방문해 한국 여성 리더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서로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어떠한 일들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경우 한국보다 여성 기업인들이 훨씬 많음에도 불구하고 유리천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이야기하며, 경제가 성숙하면 할수록 여성들을 포함한 다양한 리더들이 더 많은 의견을 내는 등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모임은 마치 큰 언니들 같은 자상한 조언과 격려를 아낌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여성 연대의 자리였습니다 


03.jpg


결캠등록2.jpg


특히 지니 로메티 회장은 한국 기업 참석자들을 배려해 한국어 명함을 별도로 준비했는데요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모습에서 여성 리더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박수경 대표가 이번 모임에 초대 받았던 이유는 듀오 또한 여성인재의 활발한 사회 진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03.jpg


결캠등록3.jpg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며, 그 중 4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이상이라는 점에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여성 인재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기 때문에 그 의미가 깊다고 생각하는데요, 2015년에는 이러한 부분이 반영되어 여성고용창출부분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03.jpg


결캠등록4.jpg


앞으로도 듀오는 여성 인재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지 함께 하겠습니다. 듀오의 사회 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2.jpg